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스포츠학부

메뉴

동아리 소개

라온

숭실대학교 스포츠학부 배드민턴 동아리 라온은 “즐거운”이라는 뜻의 순우리말에서 따온 이름에 맞게, 보다 즐거운 마음가짐으로 배드민턴 종목을 경험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라온은 화요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본교 체육관에서 진행되며, 배드민턴 대회 입상 및 생활체육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라온은 동아리시간에 팀을 나누어 복식 게임을 진행하거나 교내 자체 대회를 개최해서 동아리 참여 동기를 높이기도 합니다. 또한, 교외 대회에도 참가하여 경험을 쌓아 타대학 배드민턴 동아리와 친선경기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T.I.B.

숭실대학교 스포츠학부 농구동아리 TIB는 “Throw In Basketball”의 약자로, 오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동아리 입니다. 저희 TIB는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농구 실력 및 운동신경 향상과 선후배들 간의 돈독함을 쌓고자 하는 목표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숭실대학교 스포츠학부를 졸업하기 위해서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 중에서 농구 종목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TIB에서 다양한 농구 경험을 쌓고 공과 더 친해지면서 실기 시험에 앞서 더 원활한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TIB 활동 시간에는 체력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훈련을 진행하고 5대5 경기를 진행하며 시합 경험을 쌓아 나가는게 주된 훈련 내용입니다. 저희 학부는 늘 입상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는 태도로 임하는 동아리로써 교내에서 하는 모든 대회를 참가 할 예정입니다. 저희 TIB에서는 실력향상과 선후배간의 돈독함을 쌓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실력을 갖추지 못한 학생이더라도 실력에 상관없이 같이 재밌게 운동하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TERRA

숭실대학교 스포츠학부 축구동아리 테라는 축구를 좋아하고 열정이 있는 스포츠학부생들이 모여 활동을 하고 있는 축구동아리입니다. 테라는 실력향상과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매 주 월요일 6시부터 8시까지 학교운동장에서 운동과 연습시합을 실시하고 있으며, 서울권대학축구동아리연맹(Seoul-area University Football-club Association 이하 Sufa)에서 주관하는 Sufa 리그에 참가하여 더욱더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선수출신의 선후배들의 지도에 따라 지도법을 배움과 동시에 누구나 즐겁게 축구를 배울 수 있는 숭실대학교 스포츠학부 대표 동아리입니다.

 

 

 

 

 

슈핏

 숭실대학교 스포츠학부 웨이트 트레이닝 동아리 슈핏(SSU-FIT)은 건강해지고 싶은, Fit한 몸을 갖고자 하는 숭실인(Soongsil univ.)의 모임이라는 뜻을 품고, 휘트니스(Fitness)라는 건강한 명목 하에 입문자부터 숙련자까지 한 곳에 아울러 각자의 능력을 개발하고 공유하는 동아리입니다. 슈핏은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본교 체력단련장에서 진행되며, 보디빌딩 뿐만 아니라 코어 운동, 관절가동화운동, 크로스핏, 케틀벨 트레이닝까지 현장에서 전문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는 학우 여러분과 함께 진행되며, 희망자에 한하여 바디프로필 촬영과 각종 휘트니스·크로스핏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서로 도우며 계획합니다.

 

 

 

 

버터플라이

 숭실대학교 스포츠학부 수영 동아리 버터플라이는 수영 실력과 관계없이 수영을 좋아하고 관심이 많은 스포츠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활동하고 있는 수영 동아리입니다. 버터플라이는 수영 실력 향상을 목표로 할 뿐만 아니라 수영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 (생활체육지도자, 대한적십자사 수상인명구조 자격증, 등), 선배 후배간의 친목 도모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버터플라이 운영 방식은 수영의 기초와 올바른 영법을 배울 수 있는 기초반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고급반으로 나뉘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